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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개인 프로젝트

캐리전쟁(롤 내전 밸런스 툴)2주차

by 꾸준한 개발 2023.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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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ril.land/games/league-of-legends/apps/launcher/51

 

롤 내전 팀짜기::앱런처 - 드릴

친구들, 사내 팀전, 내전 하시는 분들에게 기똥찬 서비스 입니다.

dril.land

 

 

이번 2주 차에는 캐리전쟁(내전 서비스웹)에 설명 영상을 만들어서 올려 보았습니다. 말하기에 앞서 퍼널 결과부터 발표해 보겠습니다!

 

Funnel


1단계: 접속자수 30명 (100%)

 

2단계: 소환사 입력 22명 (73%)

 

3단계: 소환사 10명 이상 입력 19명 (63%)

 

4단계: 결과 버튼 클릭 19명 (63%)

 

2단계, 3단계, 4단계 접근율이 1주 차보다 확실히 더 높아졌습니다! 저번주 funnel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1주차 100% 69% 38% 37%
2주차 100% 73% 63% 63%

2단계는 저번주 대비 4%상승을 했고 3단계는 저번주 대비 25% 상승했습니다. 물론 4%도 적은 수치는 아니겠지만 보고 나니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어쩌면 저는 더 높은 접근율을 원해서 실망했던 거 같습니다(배부른 소리만 퍽퍽). 그래서 이번주부터는 새로운 기능 시도를 할 때마다 기대 접근율을 설정하기로 했습니다.

 

3단계는 저번주에 비해 25%높은 접근율이 나오게 되었다. 즉 소환사를 1명이라도 적으면 3단계, 4단계까지 접근할 확률이 높다. 그렇다면 최소한 2단계까지 접근율을 높여주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결과창까지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선 할 점


저번주에 설명서 만드는 경우를 3 단계로 나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결과를 보고 직접적으로 2단계 접근율을 높여주지는 않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2단계 접근율을 높여주기 위해서 처음에만 임의의 소환사명 미리 적어놓고 입력만 누르면 소환사가 등록되게 바꿔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주 단계별 목표 접근율입니다.

 

1단계 : 100%

 

2단계: 77%

 

3단계: 68%

 

4단계: 65%

 

이번 실험으로 접근율이 내려갈 수 도 있고 오를 수 있지만,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꼭 성공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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