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ril.land/games/fifa-online-4/apps/launcher/51
https://dril.land/auth/signin?redirect=fifa-online-4_launcher_51
로그인 신규 유저이신가요?계정 만들기
dril.land
캐리전쟁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에서 내전을 하는 사람들 한에서 팀 밸러스를 맞춰주는 게임 툴입니다.
한주마다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과 개선사항을 정리하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결과 버튼 클릭해야 밸런싱 된 팀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도 사용자 수를 체크할 수 있지만 몇 명의 사용자가 결과 버튼까지 도달하는지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를 더 키우기 이전에 결과 버튼까지 도달하는 비율을 늘리고 난 후에 웹사이트 성장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지금 제 웹사이트에서는 어디에서 사람들이 많이 이탈을 하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funnel를 이용해서 웹사이트 접속 부터 결과 버튼을 클릭할 때까지 시나리오를 작성해 단계별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1주 동안 데이터를 쌓아보았습니다.
Funnel
1단계: 접속자수 75명 (100%)
2단계: 소환사 입력 52명 (69%)
3단계: 소환사 10명이상 입력 29명 (38%)
4단계: 결과 버튼 클릭 28명 (37%)
느낀 점
2단계(적어도 한 명의 소환사명 입력)까지 실행된 경우가 약 70% 정도 되고, 3단계(소환사 10명 이상 입력)까지 완료한 사람들은 38% 정도로 나왔습니다. 2단계까지 70%가 나와서 좋아했고 3단계에서 38%가 나와서 2단계에서 3단계로 갈 때 많은 사람들이 이탈한다고 생각했지만, 사실상 1단계에서 2단계 차이 30% 2단계에서 3단계 차이 32%로 근소한 차이였습니다.
예상했던 결과와는 다르게 그래도 많은 유저가 결과버튼까지 도달했습니다. 하지만 2단계까지 가능 비율을 좀 더 높이고 3단계 비율까지 높이게 된다면 적은 유입으로 저보다 더 많은 사람이 결과 버튼까지 도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선할 점
퍼널의 특성상 전단계보다 높은 수치가 나올 수 없기 때문에 2단계부터 하나씩 수치를 올려갈 계획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2단계(적어도 1명 이상 소환사명 입력) 부분을 높여줘야 합니다.
- 설명서 작성하기
웹사이트에 처음 접속한 후 시작부터 무엇을 할지 몰라서 이탈률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간단한 설명서를 제작한다. - 처음 들어왔을 때 임의의 소환사명 미리 적어 놓기
적어도 1명 소환사명 입력하기까지 최소화하기
첫 번째로는 설명서 만들기
- case A: 설명서를 유튜브로 제작
- case B: 설명서를 사진과 글로 작성
- case C: A, B 둘 다 적용
이번주에는 case A를 웝사이트에 넣어줘서 2단계에 도달 비율을 높아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ding > 개인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리전쟁(롤 내전 밸런스 툴)3주차 (1) | 2023.02.26 |
---|---|
캐리전쟁(롤 내전 밸런스 툴)2주차 (1) | 2023.02.13 |
리그오브레전드 PRODUCTION API KEY 발급받기 (2) | 2022.12.06 |
댓글